[ IELTS 졸업후기 ]
       
 

분류1

성적향상

Vennie 선생님과 수업(1개월) 후 첫 시험Overall7.0 달성 후기

9월 한 달 Vennie 선생님께 Speaking 및 Writing을 배웠습니다.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원 중 가장 높은 커트라인이 overall7.0에 each6.0이었기 때문에,

한 달만에 무사히 목표 달성했습니다.

 

1. 수험생(저의) 백그라운드

어학연수나 교환학생 경험 무.

아이엘츠 보기 6개월 전 토플 점수 86점(직장생활하며 준비 없이 치른 점수), 10년 전(..) 토익 935점(나름 준비한 점수)였고요,

유학원에서 제 토플점수를 아이엘츠로 단순환산하면 overall6.0점 정도라고 들어서 마음이 급했습니다.

 

2. 학원 선정

오프라인 학원을 알아본 결과, 대부분이 종합반이었고 그 중에서도 종일반을 추천했습니다.

제 경우 RC, LC는 혼자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스피킹과 라이팅만 따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또한 오프라인 학원에서는 다같이 탬플릿을 외울 뿐 개별첨삭은 자주 못 받는다는 얘기를 듣고, 찾던 끝에 슈잉을 알게 됐죠.

토플을 치러본 경험상 탬플릿은 고득점에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제가 원했던 수업은 '실전'이었습니다.

도대체가 내가 어디서 점수가 깎이는 것인지, 어떤 실수를 고쳐야 하는지 누군가 콕 집어서 알려주길 원했습니다.

몇몇 후기를 읽어본 뒤 슈잉 수업스타일이 그렇다는 사실을 알고 선택했습니다.

 

3. Vennie선생님과 수업

학원선정 기준에 대한 지인정보가 너무 없어서 반신반의하며 시작한 과정이었지만,

첫 수업부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Speaking>

군더더기없이, 바로 실전처럼 질문을 던져 주시고, 제가 어버버 대답했던 기억이 나네요ㅎ

처음에는 제가 유형도 채점기준도 잘 모르는 상태라 짧게 한 문장 말하고 정적.. 혹은 한참 정적 후에 겨우 대답, 이런 경우가 많았는데요,

베니선생님께서 답이 바로 안 나올 때는 이렇게 해봐라, 등 유용한 팁을 많이 알려주셔서 수업 후반부에는 거의 정적 없이 대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대답하는 내용을 거의 완벽하게 타이핑해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사소한 문법/어휘 오류 지적부터 관용어 추천까지, 제가 바로 원했던 방식으로 첨삭을 해주셨습니다.

그 때마다 채점기준을 넌지시 언급해주신 점도 감사드려요.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점수를 올리려면 부사를 하나 넣어야겠군/접속사로 문장을 늘려야겠군/이 단어 반복하지 말아야지'등등 차분하게 생각해가며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riting>

고득점 샘플을 보여주시며, 어떤 표현/문법/구성이 가산점 대상인지, 혹은 어느 부분이 아쉬운지 등을 콕 집어 설명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제가 숙제로 쓸 때도 그런 점을 유의해가며 써내려갈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20분/40분 내에 task를 완성시키는 게 너무 어려웠고(심하게는 2시간 걸리기도 했어요), 수업 때마다 결국 사전 찾아가며 완성시켰지만,

수업을 거듭할 수록 유형에 익숙해져서인지 시간 내에 겨우 완성시킬 수 있었고, 사전 찾는 횟수도 줄어들었습니다.

라이팅도 스피킹과 마찬가지로, 제가 쓴 글을 사소한 오류부터 굵직한 조언까지 완벽하게 첨삭해주셨습니다.

토플을 혼자 준비할 때, 모범답안을 통째로 읽으면서도 답답했는데, 저 자신의 흔한 오류와 가산점 요소를 파악하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4. 시험 (9월 28일 오전)

4가지 영역 후기를 간략히 끄적여 보겠습니다.

 

<Listening: 7.0점 (예상: 6점)>

시험 보기 전에는 가장 자신 있었던, 보고 나서 가장 망했다고 생각했던 영역입니다.

리스닝은 토플/토익에서도 1, 2개(최대5개) 틀리는 히든카드였는데.. Part1에서 헷갈리던 단어를 결국 틀리게 적었고

Part4에서는 마지막 4-5문제를 내리 흘려보냈습니다(주관식인거 아시죠ㅎ)

또한 파트4에서 그나마 알아듣고 적어낸 단어 하나가 틀렸다는 사실을 시험 끝나자마자 깨달았죠..ㅎ

그렇다고 나머지를 다 맞췄을 리가 없었기에 최소 10개는 틀렸다는 걸 직감했습니다.

'아아 리스닝도 망칠 수가 있구나'라는 인생 첫 고배를 하필 이 시험에서 마시다니 충격이 컸습니다.

발표 직전까지도 6점대 각오하고 있었는데, 난이도에 따라 약간 조정이 있긴 한가봐요;;

아니면 제가 인지한 7개만 딱 틀리고 나머지를 기적적으로 다 맞췄다던지(아닐겁니다)

여튼 예상외로 점수가 잘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Reading 7.5점 (예상: 7~8점)>

사실 True/Not true/Not mentioned 문제 몇 개 빼고는 다맞았다고 자만했습니다...

마지막 passage부터 역순으로 20분씩 할애하며 풀었는데요, 결국 리뷰해볼 시간 없이 시간 딱 맞춰서 답안 채우고 끝났네요.

마지막에 passage1이 제가 대학 때 들었던 심리학 수업 내용 고대로여서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달달 외웠던 8가지 intelligence 척도가 지문이어서 반가웠네요.

6개월 전 토플 지문에 비하면(두 가지 소행성 비교, 중세시대 중국 무역ㄷㄷ) 쉬운 편이었습니다.

점수도 딱 예상했던 정도(7~8)로 나왔습니다.

 

<Writing 6.5점 (예상: 7점)>

리딩만큼 자신있던 파트여서 점수는 살짝 낮게 나온 듯한 느낌이지만.. each6점 넘었으니 다행입니다.

Task1은 인트로/바디1/바디2 다 적고 195자 나왔고요

Task2도 인트로/바디1(의견+서포트1+서포트2)/바디2(마찬가지)/결론 적고 375자 나왔습니다.

베니선생님께 배운 표현도 중간중간 써먹었고, 평소에 지적해주셨던 오류도 범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신중하게 쳤습니다.

문장 전체 구성이나 논리력, 표현에서는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생각하는데,

아마 시간이 딸려 리뷰를 못해서 자잘한 문법 오류나 오탈자가 많지 않았을까 싶네요.

7점 넘기를 기대하긴 했지만, 베니선생님께 배운 모든걸 1시간 내에 다 쏟아냈기 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다시 쳐도 이보다 잘 써낼 자신도 없고, 만일 수업을 안 듣고 독학했더라면 5점정도 받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

 

<Speaking 7.5점 (예상: 6.5~7점)>

베니선생님과 연습할 때, 주제에 따라서 업다운이 너무 컸던 영역이라 시험 직전까지 걱정스러웠습니다.

제 커리어나 관심사와 관련된 질문은 술술 대답할 수 있는데, 생뚱맞은 질문(특히 미래 과학기술이나 특이한 개인적인 질문들)에 대해서는 생각하느라 말문을 못 떼었거든요.

다행히 질문이 어렵지 않았고, 제 관심사와 많이 겹쳐서(직업, 여행, SNS 등) 막힘없이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최대 약점인 paraphrasing(질문을 똑같이 반복해서 대답하지 않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유의하며 요리조리 피해서 대답했습니다.

덧붙이자면 파트3에서 시험관이 자꾸 말 사이사이 끼어드는 바람에 당황스러웠네요.

한 문장이 끝나기 전에 '아 됐고 이유는?(oh, why?)'이런 식으로 자주 끼어드셔서 유창성이나 문장 연결 등에서 점수 깎이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왔습니다.

아직도 그 날의 파트3를 생각하면 아찔하네요. 길게 말을 못하고(자꾸 막아서) 그냥 외국인과의 프리토킹이 된 듯한 느낌이었어요.

대답하면서도 '파트3인데 이래도 되나? 되나?'계속 혼란스러웠거든요.

 

5. 총평

개인적으로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수업 방식이었습니다.

오프라인 학원 종합반 종일반을 다녔어도 한 달만에 이 점수는 못 받았을 것 같아요.

왜냐면 매일 1:1로 스피킹/라이팅을 첨삭받는 시스템이 거의 없기 때문이죠.

아예 영어에 대한 기초가 없고, 토플 50-60점대라면 종합반으로 10점정도 바싹 올릴 수 있겠지만,

중상급에서 고득점을 노린다면, 비슷비슷한 표현/탬플릿을 다같이 외우는 학원보다는 1:1로 매일 지도받을 수 있는 슈잉을 추천합니다.

결과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라이팅도 깔끔하게 7점이었으면.. 하는 욕심도 나지만,

앞에 언급했다시피 최선을 다한 결과였기 때문에 이만 졸업하겠습니다.

 

베니선생님, 감사합니다!! :)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2019.10.11 12:29:02

조회수28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슈퍼잉글리쉬

| 2019-10-11

추천하기0반대하기0댓글등록

안녕하세요^^
성적 받으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달만에 목표 점수를 받는다는게 진짜 쉽지 않은일인데, 1달간 Vennie선생님과 정말 열심히 해주셨기에 받을 수 있는 성적이 아니셨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학원들은 1:다수로 진행을 하다보니, 종합반과 종일반으로만 진행이 되세요. 왜냐하면 많은 시간을 온전히 투자를 해야하는데, 학생들은 많지만 선생님은 1분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혼자서 공부를 하셔야 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학원을 다니던 많은 분들이 저희 슈잉을 찾아서 오게 되신답니다^^

Vennie선생님은 프리미엄 선생님이신 만큼 굉장히 노하우가 많은 분이세요^^
노하우를 가지고 많은 학생분들을 케어해 나가다 보니, 많은 분들이 수업을 하시고 성적을 받으셔서, 졸업후기를 굉장히 많이 남겨주십니다^^
또한 저희 슈퍼잉글리쉬에서는 선생님들이 현직 아이엘츠 감독관에서 트레이닝 및 평가를 받기 때문에 학생분들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체크를 할 수가 있으세요^^

라이팅 샘플에세이의 경우는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도 고득점을 만들 수 있는 그런 에세이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엘츠 전문 학원에서만 익힐 수 있는 에세이들이기 때문에 공부를 하면서 어떤식으로 진행을 해야지 글을 쉽게 쓰고, 연습을 하실 수 있는지 배울 수가 있으시답니다^^

다른 분들께서도 참고하셔서, 공부를 하실 수 있게끔 시험 후기도 남겨주셨네요^^
리스닝이 망친 것 같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시험난이도에 따라서 점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어려우면 어려운데로 점수가 오르게 되신답니다^^

저희 Vennie선생님과 한달 간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하고, 또 그 열의를 가지고 멋진 후기를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졸업하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하시는 일들도 전부 승승장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슈퍼잉글리쉬를 하면 아이엘츠를 졸업합니다^^~!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