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ELTS 졸업/시험후기 ]
          
 

May 선생님과 함께한 speaking 시험 후기 [목표점수 7.0 달성]

 

 


첫 시험이었는데, 목표하던 7.0을 한번에 받게 해주신 MAY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8월달에 무작정 서점에 가서 아이엘츠 서적을 몇 권 사들고온 기억이 납니다. 그 책 한권도 안풀었습니다..
생전 처음 접하는 시험에 유형도 다른 영어 시험과 많이 달라 혼자 준비하기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스피킹 수업은 도저히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화상 영어 사이트를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슈퍼잉글리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아이엘츠만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라는 표어가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렇게 MAY 선생님을 배정받고, 한 달여간 평일 한시간씩을 같이 보냈습니다. 
사실 수업 말고는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매주 월화수목금 한 시간씩 수업을 하다보면 이거 자체로도 상당히 버거운 것 같습니다. 차라리 수업을 빼먹지 않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복습은 따로 하지 않고, 수업 중이나 일상 생활 중에 한글 표현을 영어로 번역해보려고 애썼습니다. 구글에 쳐보고, 선생님께 물어보고 하면서 외국인들이 쓰는 표현을 익히려고 했습니다.

MAY 선생님의 수업은 저번 달에 후기를 남겼듯이, 정말 추천합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제일 힘든 부분은 TASK 2인 것 같습니다. 저한테 가장 관건이 되는 부분은 타이밍입니다. 2분을 맞추기가 왜이렇게 힘든 지 모르겠습니다. 한 스무 문장 말하면 되는데, 제가 말이 빨라서 시간이 짧아지곤 합니다. 그렇다고 문장을 막 덧붙이면 2분을 넘어가서 또 문제입니다. 선생님께서는 1분 40초에서 1분 55초 사이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셔서, 그 타이밍을 잡으려고 여전히 노력중입니다.  

시험장에서-

아이엘츠는 대기 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9시 반에 입장해서 한 30분 정도는 앉아서 기다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우개와 연필, 물병 이외에 어떤 물품도 반입이 안 되는 것이 번거로웠습니다. 손수건조차 반입이 안 되는데, 리스닝 시간까지 에어컨을 꺼놔서 더워서 혼났습니다. 그렇지만 휴지나 지우개같은 물품을 즉각즉각 갖다주는 등, 감독관들은 친절했습니다. 또 신기한 것이 리스닝 리딩 라이팅을 보고 한 3시간 후에 스피킹 시험을 봤습니다. 맛있는 밥을 먹고, 정신을 가다듬을 시간이 생겨 좋았습니다.

리스닝 리딩 라이팅은 생소하지만 토플도 쳐봤기 때문에 앉아서 잘 풀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스피킹 시험 시간-

점심을 먹고 다시 학원에 들어와서 신분증 검사를 합니다. 그리고 벽을 보고 책상에 앉아있다가, 또 자리를 옮겨 문 밖 의자에 앉아있습니다. 시험관은 4분 정도가 계신데, 다 인상이 다릅니다. 후덕한 아저씨, 유능한 비즈니스맨 느낌이 나는 중년 남성,  교사 느낌이 나는 중년 여성 등 대체로 감독관들은 중년의 나이인 것 같습니다. 저는 후덕한 아저씨가 걸렸으면 하고 바랐는데, 사업가 분이 걸려버렸습니다. 인상부터 포스가 남달랐습니다. 순간 시험장이 면접장으로 바뀐 느낌을 받았습니다. 긴장이 배로 됐지만 그래도 한달동안이나 모의 시험을 준비했던 경험을 살려, "굿아프터눈 서" 안되는 영국식 발음까지 써가며 환하게 웃으면서 입장했습니다. 

메이선생님이 항상 수업시작할 때 "캔유텔미유어 풀 코리안 네임 플리즈"를 했는데, 왜 하는지 시험장에 가서 알았습니다. 감독관의 첫 인사멘트가 그것이었습니다. 인사를 하고, 학과를 물어보고, 그리고 newspaper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Task1이 시작됐습니다. 
다행히 신문에 대해서는 메이선생님과 이야기를 한 적이 있어서 수월했습니다. task1은 정말 잘 말한 것 같습니다. '신문을 몇 살부터 읽었냐' '너희 나라 신문에는 어떤 종류가 있냐' '전자신문과 종이신문의 차이점' 등에 대해 질문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TASK2는 좀 어려운 주제가 걸렸습니다. 주변의 '작은'기업에 대해 말해보기. 저는 주변 기업에 큰 관심이 없어서 한 10초를 멍하니 있었습니다. 누구라도 잡고 적어야겠다는 생각에, 인터넷 방송 자키로 시작해서 신발 사업가가 된 사업가 이야기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그 사람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그 사람에 대해 감독관은 모를 것이라고 생각해서 이리저리 상상의 나래를 펴갔습니다. 중요한 것이 task2는 문제를 보면서 답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문제 속의 부속 문제(WHen, where, why)등을 하나 하나 보면서 임시로 문장을 많이 지어냈습니다. 말을 하는 도중 안타깝게도 '프로그램'이라는 단어가 생각이 안 나서, 계속 'broadcasting'이라는 단어를 몇 번씩이나 반복했습니다. 그 점에서 감점이 많이 된 듯 합니다. 그리고 제가 조금 짧게 말했는지, 스피치가 끝나고 감독관께서 '너 그 기업에서 일하고 싶니?' 라고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추가 질문을 전혀 예상하지 못해서, '노'라는 한마디로 일축했습니다. 몇 초 후에 정신을 차리고, '사실 저는 음식 비즈니스에 더 관심이 있다'라고 덧붙이기는 했지만요.

Task3은 이와 연계해서 기업에 관한 주제로 말을 이어갔습니다. 대충 '가족 경영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기업이 환경 보존적 의무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냐' 등의 질문을 물어보았습니다. 기업과 기업 경영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저이기에, 어떻게든 일상의 이야기로 전환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각종 비유를 들고, 상식적인 답변을 했습니다. 한 4개 정도의 질문을 하고 시험이 끝났습니다.

기업이라는 주제가 생소하고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그래도 선생님과 계속 시험 템플릿으로 모의 준비를 했기 때문에 편하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받은 스피킹 성적은 제 목표였던 7.0! 사실 저는 학교 입학허가도 받았고, 당장은 성적이 필요가 없어서 시간을 더 보낸 후에 시험을 다시 치려고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좋은 성적을 받고 나니 유학가서도 영어성적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 마음이 놓이네요. 

성적이 잘 나오지 않을 것 같아 이번 달까지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이제 좀 쉬다 시험 다시 접수하고 돌아올게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글을 마치기 전에 슈퍼 잉글리쉬 칭찬 몇 가지-

1. 친절한 고객센터
첫 수업 후, 한달이 끝나기 직전 등 주기적으로 매니저님이 연락을 주십니다. 수업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선생님의 수업은 잘 맞는지 등을 계속 확인해 주셔서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전화나 카톡 어떤 방법으로 연락드려도 친절하게 답하여 주셨습니다.

2. 수강 연기 제도
한 달 수업시 3번이나 수업 연기가 가능한 제도가 있어 편했습니다. 전날 오후 다섯시까지만 연락하면 되어서 수업에 대한 부담이 적었습니다.

3. 오로지 아이엘츠 수업만 진행하는 전문성
하핫..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2015.10.14 12:15:52

조회수4,10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Willi Manager

| 2015-10-14

추천하기0반대하기0댓글등록

안녕하세요^^

이호준님 성적받으신 것 정말정말 축하드립니다.
지난달에 May선생님 좋다고 후기를 남겨주셨는데, 몇 주만에 성적받으시고 졸업하시네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선생님께서도 엄청 기뻐하실 것 같아요~^^

첫 시험은 긴장도 많이되고, 진행방식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평소실력을 발휘를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평소에 철저히 준비를 하셔서 실제 시험장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성적을 받으신 것 같아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적어주신 것처럼 많은 업체들이 아이엘츠 수업을 진행 중에 있지만, 아이엘츠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는 저희 슈퍼잉글리쉬 밖에 없다고 보시면 되세요^^ 아무래도 저희는 아이엘츠만을 집중적으로 하고, 선생님들도 아이엘츠만 특화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타 화상영어나, 학원과는 비교가 불가능하세요^^

많은 학생분들이 복습을 위해서 또는, 잠시 휴식을 위해서 수업을 하루, 이틀 뒤로 미루는 경우가 있는데, 적어주신 것 처럼 수업은 매일 꾸준하게 진행을 하셔야 되세요~. 영어도 언어인지라 사용을 안하면 빠져나가는 양이 생기게 되는데, 수업을 계속해서 진행을 함으로써 빠져나가는 양을 계속해서 채워넣을 수가 있답니다. 실제로 많은 학생분들이 토요일, 일요일에 쉬고 나서 월요일에 수업 할때는 금요일과는 다른 느낌을 받으신다고 말씀을 해주세요.

많이 익히고, 사용을 해봐야 실제 시험에 있어서도 바로바로 말씀을 하실 수가 있으세요. 이호준님께서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계셨기에, 단기간에 좋은 결과가 있으셨던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희 슈퍼잉글리쉬의 수업은 아이엘츠만을 전문적으로 진행을 하기때문에 선생님께서 수업 때 실제로 2분을 재고, 그에 대해서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평소에 시간에 맞쳐서 진행을 한다면 실제 시험장에서도 떨지 않고 연습한 그대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겪은 일도 자세하게 적어주셨네요^^
얼마나 긴장이 됐을지 적어주신 내용속에서도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Part2 주제가 저희 수업 때 다루는 주제 중에 한 가지인데, 전체 토픽을 다 다루고 가지 않으셔서 처음 보시는 토픽이셨나봐요. 수업 때 다루고 갔다면 더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으셨을텐데 약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평소에 열심히 하신 덕분에 바로 재치있게 답변을 하신 것 같아요^^ 아이엘츠의 토픽들은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던 난해한 토픽들이 나오기 때문에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한답니다. 평소에 연습을 많이 하신 분들은 이호준님처럼 처음보는 토픽이 나오더라도, 연습했던 좋은 문장들을 이용해서 좋은 답안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유학을 가기도 전에 좋은 성적을 받아서 졸업하신다니 정말 기쁘실 것 같습니다^^ 유학가셔서도 하시는 일들이 다 잘 풀리시길 바랄께요^^

저희 슈잉의 강점에 대해서도 3가지나 남겨주셨네요^^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슈퍼잉글리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적받으신 것 정말정말 축하드립니다^^

슈퍼잉글리쉬와 함께하시면 원하시는 목표점수 꼭 받으실 수 있답니다~^^

스팸방지코드 :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조회수
610성적표 첨부된 성적향상후기를 남겨주시면 여행용 결합백을 드립니..

Ian

2014.04.197,178
609[온라인 어학연수]하루 8시간(아침9시~저녁9시) 수강후기 및 장점 + ..

superenglish

2013.02.1314,820
608수업후기 Imee 선생님과 Aikko 선생님 스피킹수업후기 입니다.

Sharon

2018.11.1614
607수업후기 Terry선생님 수업 만족합니다 ^^ 1

Stella

2018.11.1610
606성적향상 faith 선생님과 한 speaking 후기입니다.

amy

2018.11.1524
605수업후기 IMEE 선생님 수업 후기 1

Jack

2018.11.1519
604수업후기 AIKKO 선생님 수업후기 1

Jack

2018.11.1522
603수업후기 Apple 선생님께 실전스피킹 2달, 바로 이어 라이팅 수업을 배우고 있..1

geunmi

2018.11.1265
602수업후기 Jhaira 선생님 좋아요~2 2018.11.02122
601성적향상 Karen 선생님과의 수업1

Lina Park

2018.11.01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