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2016년 2월 20일 시험에서 합격해서 드디어! 아이엘츠와 이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아이엘츠를 강남의 한 학원에서 대략 5개월 정도 공부했었습니다(한달에 90만원 ㄷㄷ;;). 저의 목표 점수는 Oveall 5.5(no below5.0)이었습니다. 리딩,리스닝,라이팅 모두 학원에서 완성하고 목표점수를 이뤘습니다만, 스피킹이 제 발목을 꾸준히 잡았습니다 ㅠㅠ. 결국 저는 학원에서는 도저히 답이 없겠다고 생각해서 아이엘츠 스피킹회사를 찾다가 슈퍼잉글리쉬를 알게되어 슈잉 아이엘츠를 통해 스피킹을 무려 2점이나 올렸습니다!
저는 슈퍼잉글리쉬를 8주 수업을 들었는데요. 4주는 기초반, 4주는 기본반 수업을 들었습니다. 매일 2시간씩!
작년에 기초반 수업을 통해 어떻게 파트2와 파트3를 준비하고 1월부터 기본반 수업을 통해 파트 2 를 어떻게하면 잘 말하는지 또한 어떻게 파트3를 말하는지, 어떤 유형으로, 어떤 문장으로 말하는지 배웠습니다. 저의 문제점을 Thissa와 Teresse 선생님이 잘 잡아 주셨습니다.
Thissa 선생님께서는 파트 2를 중점적으로 가르쳐주셨습니다. 시간 조절 방법과 아이디어, 그리고 유용한 문장을 알려주셨습니다. Teresse 선생님께서는 발음과 복문 사용방법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예를 들면 '에릭, 넌 왜 항상 표면적인 대답만 하는 거야! 심도있게 니가 왜 그것을 좋아하는지 설명하는 것이 중요해!'라고 말이죠.
솔직히 귀찮았습니다만 매일 이유를 주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조언들이 파트3에서 큰 역할을 했었습니다.
슈잉스터디:
저는 슈잉스터디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시간에 딱딱 맞춰서 복습한걸 올리는게 저한테는 힘들었습니다(다른 일을 하고있어서) 하지만 매니저님께서 복습공부방법을 알려주셔서 매일 수업끝나고 20번씩 생각 하면서 따라 읽었습니다. 파트2를 중점적으로요. 그러다 보니 파트2 선생님이랑 Real test 처럼 할때 시간이 부족해 질거같을때 extra 정보를 넣으면서 시간을 늘리고 옳은 표현 쓰는 법을 알게되었죠. 그리고 ㅋㅋ 시험 당일날 선생님이랑 했던게 나왔습니다. 덕분에 20번씩 외우면서 머리에 남은 아이디어 잔상 덕분에 답을 수월히 할수 있었습니다.
항상 친절했던 매니저 두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항상 웃는 얼굴로 인사해 주시고 응원을 해주신 Thissa 선생님과 제 문제점을 고쳐주시고 저를 위해 항상 날카로운 조언과 비판을 해주시던 Teresse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학원에 다니시는데 스피킹 성적때문에 고민이셨던분들! 슈퍼잉글리쉬 아이엘츠와 함께면 졸업하실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 글을 통해 제 공부를 위해 큰 돈을 사용하시고 시험 때마다 응원주셨던 부모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